반응형

*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는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이 갖는 인터페이스 목록과 각 인터페이스의 상세 데이터 명세를 정의한 문서이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는 시스템 인터페이스 목록과 시스템 인터페0이스 정의서로 구성된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는 인터페이스 송, 수신 방법과 인터페이스 송, 수신 데이터 명세화 과정에서 작성한 산출물을 기반으로 작성한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를 작성한 후에는 시스템 인터페이스 목록에 있는 각각의 인터페이스를 시스템 인터페이스 정의서의 내용과 비교하여 누락되거나 보완이 필요한 경우 내용을 수정한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서는 내, 외부 모듈 간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기능과 각 데이터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데 사용된다.

 

*시스템 인터페이스 목록 작성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목록은 업무 시스템과 내, 외부 시스템 간 데이터를 주고받는 경우에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에 대해 기술한 것이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목록에는 연계 업무와 연계에 참여하는 송, 수신 시스템의 정보, 연계 방식과 통신 유형 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다.

 

*시스템 인터페이스 정의서 작성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정의서는 인터페이스별로 시스템 간의 연계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 항목 및 구현 요건 등을 기술하는 것이다.

- 시스템 인터페이스 정의서에는 데이터 송, 수신 시스템 간 데이터 저장소와 속성 등 상세 정보를 기록한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