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*리엑트 (React)

- React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선언적이고 효율적이며 유연한 JavaScript 라이브러리로, “컴포넌트”라고 불리는 작고 고립된 코드의 파편을 이용하여 복잡한 UI를 구성하도록 돕는다.

- 싱글 페이지,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토대로 사용될 수 있으며, 복잡한 리엑트 애플리케이션들은 상태 관리, 라우팅, API와의 통신을 위한 추가 라이브러리 사용이 요구된다.

 

*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(SPA : Single-Page Application)

- 서버로부터 완전한 새 페이지를 불러오지 않고, 현재 페이지를 동적으로 다시 작성함으로써 사용자와 소통하는 웹 애플리케이션, 웹 사이트를 의미한다.

- 연속되는 페이지 간의 사용자 경험의 간섭을 막아주고 애플리케이션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처럼 동작하도록 만들어 준다.

-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HTML, 자바스크립트, CSS 등 필요한 모든 코드는 하나의 페이지로 불러오거나, 적절한 자원을 동적으로 불러들여 필요한 경우 문서에 추가한다. 보통은 사용자의 동작에 응답하는 방식이다.

- 문서는 프로세스 중에 어떠한 지점에서도 다시 불러들이지 않으며 다른 문서로 제어권을 넘기지 않으나, 위치 해시, HTML5 히스토리 API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 논리 문서의 인식 및 탐색을 제공할 수 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