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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클래스 (class)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다. 객체를 정의 하기 위한 상태(멤버변수)와 메서드(함수)로 구성된다. 클래스는 전부 혹은 일부를 그 클래스 특성으로부터 상속받는 서브클래스를 가질 수 있으며, 클래스는 각 서브클래스에 대해 수퍼클래스(부모클래스)가 된다.
*객체 (object)
-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바탕으로 실제 저장공간인 메모리에 할당된 것으로,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또는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을 의미한다.
- 절차적 프로그래밍에서 하나의 객체는 자료, 명령을 포함할 수 있지만 두 가지를 동시에 포함하지는 않는다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. 클래스 객체는 자료와 그 자료를 다루는 명령의 조합을 포함하여 객체가 메시지를 받고 자료를 처리하며 메시지를 다른 객체로 보낼 수 있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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