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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프로그래밍의 3대 요소 (변수, 자료형, 할당)

## 변수 (Variable)

  • 데이터를 저장할 메모리 공간의 이름 (symbol)
  • 기억공간 (크기, 어떤 타입의 데이터를 저장할지 고려되어야 함)

## 자료형 (Data Type)

  • 변수의 크기와 변수에 저장될 데이터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
  • 기본 자료형(PDT) : 컴파일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형으로, 정수형, 실수형, 문자형, 불린 등이 존재.
정수형 short, int, long
실수형 float, double
문자형 char
불린 boolean
  • 사용자 정의 자료형(UDDT) : 객체 자료형(Object Data Type), 필요에 의해서 새롭게 만들어 사용하는 자료형으로 만드는 도구, 설계하는 도구, 모델링하는 도구가 필요. (class)

## 할당 (Assign)

  • 변수에 값을 저장 하는 것 (대입, 할당)
// 1 + 1 = 2
int a, b, c;
a = 1;
b = 1;
c = a + b;

System.out.println(c);

float f;	// float, double
f = 34.5f;
System.out.println(f);

char d;
d = 'A';
System.out.println(d);

boolean g;
g = true;
System.out.println(g);

## 변수의 선언과 할당

  • 변수 선언 : 메모리에 변수(기억공간)을 만드는 것 (Data Type + Variable), 변수가 선언되면 ST(변수테이블)에 등록이 된다.
  • 변수 목록표 (Symbol Table) : 변수가 기억공간을 할당 받으면 변수의 번지(address)가 등록되는 테이블.
  • 할당, 대입(Assign, =) : 변수에 값을 대입하는 것.
L-Value = R-Value;
(변수 = 값, 변수, 수식, 메서드 호출 문)

a = 10;
a = b;
a = b + 20;
a = sum(b, c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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